여자친구와 이야기 하다가, 회사 관두면 올해는 수영장에 꼭 가자고 했다. 서로 11자 복근 만들고 가려다가 살면서 수영장을 못갈것 같다. 


남자와 여자의 운동목적은 다르구나 생각했다. 남자도 보여지는 몸을 위해서 운동하는 분들도 꽤 있지만, 그건 다이어트의 경우이고 일반적으로는 건강하게 활동하기 위한 목표일때가 많다. 개인적으로 헬스, 수영 등의 운동을 꾸준히 하기 위해서는 스포츠 경기 기록향상, 자전거 여행 과 같은 구체적인 목표가 더 중요하다.


그리고 일을 하면서 좀더 활발하게 능동적으로 움직이기 원한다면 목표설정이 필요하다.


여자들은 운동에 대한 목표가 없고, 예쁜옷 입을수 있는 몸매, 비키니 입어줄 수 있는 몸매가 목표가 되기도 한다. 그래도 운동을 통해서 근육을 만드는 거라면 좋게 생각한다. 무조건 예전처럼 마른몸매 워너비가 아니라 건강한 몸매라면 찬성이다.


NS윤지 수영복 모습 봐라. PT를 얼마나 열심히 했을지 보인다. 음.. 예전에 클라라와 방송에서 보니 이 분은 운동안하고 타고난 몸매라고도 하던데, 춤을 많이 추니깐 그 효과도 있을것 같다.


사진 투척!




진짜 몸매는 ㅎㄷㄷ

운동할 때 이 사진 앞에 두고 하면 의욕활활



'열심히 운동해서 비키니 입으셔요'


이 분은 운동 많이 안했을 것 같다.

음식 조절만 한것 같은 마른 몸매!


내가 관심있는 운동은 코어운동이다. 그리고 하체 운동이 상체보다 중요하다. 물론 고른 근육발달은 필요하다. 마흔이 넘으면 점점 근육이 없어지고 힘들테니, 운동도 때가 있다. 20-30대 일때 열심히하자. 일만하다가 후회하지 말고.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