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도 계속 사용하다보니 실력이 늘어나네요. 주제 블로거는 저품질이라 수익에 도움이 안되는데, 잡블로그는 확실히 제목작성 실력도 늘고, 방문자 모으는 스킬도 늘어납니다. 그리고 꾸준히 적다보면 포스트 하나가 걸린다는데 이번에 처음 경험했네요. 기존에 하루 15달러가 최고이고, 한달에 100달러도 벌었던 적이 없는데 하루만에 한계를 몇백프로의 기록으로 갈아 치웠습니다.





정확하게 하루동안 70달러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이대로 산술적으로 계산해보면 한달에 2100달러, 환율 1050원 일 때 220만원을 벌 수 있습니다. 한 번 해본걸 경험으로 계속적으로 노력한다면 하루 100달러도 가능할 것 같아요.


그리고 페이지뷰는 저번에 15달러 벌때처럼 3만명~4만명 이었는데, 클릭률도 높아졌고 CPC도 좋아졌어요. 갑작스럽게 클릭율이 올라간 이유도 모르고, CPC가 올라간건 데스크탑 유입이 많아서 그랬던것 같아요. 한달에 2000달러 안정적으로 번다면 전업블로거로 도전하려고 합니다.


직장 관두는 5월부터는 블로그에 조금더 열정을 더해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꼭 애드센스 아니라도 상품 연관해서 다른 것도 같이 하면 가능성이 있을것 같아요.


요즘 애드센스를 단 블로그의 트렌드가 주제블로그로 가고 있어요. 잡블로그가 점점 설자리가 없어지고, 방문시간에 따라 평가한다는 말이 있네요. 어디가 맞는지는 모르지만 적절하게 이슈포스팅과 주제 포스팅을 해주는게, 꾸준함이 최고의 무기인것 같아요.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