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수익이 1000불, 2000불, 110만원, 220만원 파워블로거만 이제 그렇게 버는 시대가 아니다. 블로그를 파면서 주변에 꽤 많은 사람들이 한 달에 1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걸 짐작할 수 있다. 하루 방문자가 10,000명 이라면 적어도 하루 10불, 한달 300불의 수익을 올리는 블로거이다.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면 1000불도 벌 수 있는 수준이다. 무수한 주제를 바탕으로 하루 1만명 블로거들을 심심찮게 만나볼 수 있다. 모두 배워야하는 고수들이다.


이런 이야기를 들으면 여러분도 블로그가 갑자기 하고 싶어지지 않나요? 나도 블로그 있는데, 돈이 되는줄 몰랐는데 이런분들도 있을 거에요. 티스토리? 애드센스? 처음 들으시는 분들은 이제 거의 없을거에요. 많은 분들이 취미블로그에서 이제는 수익형 블로그, 주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수익형 블로그, 책을 쓰기 위한 블로그, 자기홍보 블로그 등 다양한 블로그가 존재합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들면 제일 먼저 주제를 생각해야 합니다. 무작정 모든 주제를 다 하겠어!! 대단한 결심을 할수도 있지만 꾸준히 활도을 하기 위해서는 블로그의 주제를 잘 정해야 합니다.




수익형 블로그 주제를 정하기!!



1.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택하라.


나를 돌아봐야 합니다. 내가 운동을 좋아하는지, 영화를 좋아하는지, 공부, 연애, 연예인 등 평소에 자신이 어디에 시간을 많이 쏟고 있는지 파악해 보세요. 그리고 그 중에 가장 신나는 주제를 선정하는 겁니다. 블로그 운영에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 입니다. 매일 글을 쓰는 블로그는 무조건 성공합니다. 잘되는 블로그들도 1달만에 만들어진 것이 아닙니다. 1년,2년,3년 꾸준히 하다가 보니 파워블로그가 되어 있는 겁니다.


2. 그 분야에 지식이 있는가?


모르는 분야의 글도 쓸수 있습니다. 그런데 모르는 분야 글을 10개,100개 씩 매일 쓸수 있을까요? 남들 다쓰는 글이 아니라 최신의, 핵심되는 내용을 쓸수 있으려면 전문성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글을 위해 박사 논문쓰는 것처럼 매일 도서관에 가고, 책을 보는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3. 대중적인가?

내가 아무리 글을 잘써도 사람이 찾지 않는 주제, 인기가 없는 주제는 수익을 내기가 상대적으로 힘듭니다. 예를들어 내가 무기전문가, 군인관련 주제로 글을 쓴다고 합시다. 상대적으로 이슈가 적을수 있고 관심이 적어서 방문자가 적을수 있습니다. 수익을 위한 블로그 주제에는 적합하지 않을수 있습니다. 반면에 교육, 취업, 연예 관련 대중적인 주제는 늘 관심을 끌기가 쉽습니다.


4. 경쟁자는 많은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블로그가 연예기사, 뉴스, 가십 따라 적는 블로그입니다. 매일매일 실시간검색어를 따라다니고, 티비프로그램, 영화 리뷰 등을 씁니다. 하루밤에 같은 주제로 1000개의 글이 올라옵니다. 이 많은 경쟁자를 이겨내고 내 글이 상위노출 된다고 해도 새로 올라오는 글에 밀려서 금새 방문자수가 적어집니다. 현명한 선택을 위해서 매우 대중적인 주제는 피하는게 좋습니다.


5. 성장하는 주제인가?

계속해서 최신제품이 나오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분야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입니다. 그리고 그 제품에 대한 설명, 팁을 글로 적는다면 한동안 꾸준한 방문자가 들어올 확률이 높습니다.


위의 사항을 참고하여 주제가 될 만한 것을 몇 가지 적어보고 이중에서 경쟁자들과 나의 차별성을 생각합니다. 대중성, 성장성 등을 최종 판단하여 수익이 될만한 주제를 정하고 블로그를 시작하면 됩니다. 주제 다 정하셨나요?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