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올림픽은 2021년 7월 23일부터 8월 8일까지 일본의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인 제32회 하계 올림픽입니다. 불과 2달 앞으로 다가왔는데, 일본은 여전히 코로나19가 심각합니다. 해외에서 관중도 못오는 상황에서 일본 정부의 강행의지에 국민들의 반대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신규확진자가 매일 6000명씩 나오고 있습니다. 이런데 정부는 올림픽 한다하고 화가날 만한 상황인거죠.

 

 

 

요미우리 신문에 따르면 일본 국민의 59%가 '개최를 반대한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스가 총리는 "이미 결정된 사안"이라며 거듭 개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도쿄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무관중으로 육상경기 테스트 대회가 열렸습니다. 올림픽 개막까지 앞으로 10주, 준비태세를 최종 점검하는 리허설인 셈입니다.

세바스찬 코 / 국제육상경기연맹 회장 "복잡한 과제가 얽혀 있는 대회에 참여하고 또 경쟁하려면 선수들이 희생을 치러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같은 시간 경기장 밖에서는 "노 올림픽" 피켓을 든 시민들이 모였습니다. 일본 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연일 6천 명을 넘는 상황, 스포츠 축제보다 감염병 대응이 시급하다는 겁니다.

미유키 오토모 / 퇴직 교사 "올림픽이 정상적인 스포츠 대회라면 코로나19 창궐 상황에선 취소해야 합니다."

요미우리 신문의 여론조사 결과 '올림픽 중단' 의견이 59%로 집계됐습니다.

스가 요시히데 / 일본 총리 "국제올림픽위원회 IOC가 이미 결정한 사안입니다. 각국 올림픽위원회도 이를 확인했습니다." 올림픽 개최에 대한 반대 여론에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일본 내 코로나19 상황을 이유로 이달로 예정됐던 방일 일정을 다음 달로 연기했습니다.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