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정말 덥습니다. 더워서 꼼짝도 하기 싫고, 스케줄이 없으면 나가기도 싫을 정도네요. 집에서도 에어컨, 선풍기를 계속 틀어둘수도 없고, 오히려 바깥에 에어컨 틀어주는 곳이 더 좋네요. 그래서 유독 변비증세가 나타나고 있어요ㅠ 드러워서 변비 걸렸다고 말하기도 그렇고, 쾌변이 그립네요. 


그래서 알아보니 수분이 많은 과일이나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가 좋다고 하네요. 변비 일때는 물을 많이 먹고, 토마토, 고구마, 다시마 등의 음식을 섭취하라고 합니다. 다른 음식들은 별로 안좋아하고 토마토는 좋아해서 토마토를 믿고 있어요.


쾌변을 하지 않으니 피부도 안좋아지는것 같아요. 뽀드락지 올라오고요. 별로 안먹어도 가스가 차네요. 토마토를 아침 저녁으로 먹고 물도 먹으면서 회복해야 겠어요.


토마토는 항암효과도 있고, 골다공증도 예방되는데 심지어 변비에도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 쥬스 먹을 때는 설탕을 쳐서 먹으면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네요.


사실 변비가 좀 심하면 장을 한 번쯤 비워주는게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디톡스 이런건 잘모르구요, 예전에 맹장(충수염)수술 할 때 일주일 정도 포도당만 먹고 살았는데요. 그 이후에 장이 굉장히 좋아진걸 느낄수 있었어요. 그 경험을 미루어 볼 때 평일에 하루정도 물만 먹고, 포도당 알약같은거 먹으면 효과가 좋을거라 생각하네요.


저는 운동도 안하고 매일 앉아있으니깐 변비가 심한거 같은데, 규칙적으로 생활하고 토마토, 물 같은 야채 위주 식단으로 한동안 살아야 겠네요. 


쾌변할수 있을까?♪♪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