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의 특성상 밤샘을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리고 불규칙하게 많은 음식을 먹기도 하고, 끼니를 몰아서 먹다보니 위염과 장염이 같이 온 거 같을때가 자주 있습니다. 더부룩하고 가스찬 느낌이 오래갑니다. 자연스럽게 피부톤도 칙칙하게 느껴지고요. BB크림 안바르면 못 다닐 정도라고 스스로 생각하기도 해요. 저는 스트레스 안받지만 몸은 받고 있는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위염증세 일때 음식을 생각해 봤어요.


우선 위염일 때,


피해야할 음식입니다.


1. 밀가루 음식 : 위가 좀 쉬어줘야 하는데, 얘네들이 속에 들어가면 엄청난 활동을 벌여 일명 속쓰림 증상이 발생합니다. 특히 튀긴 아이들 한동안 금물입니다.


2. 찬음식 : 매일 아이스 아메리카노 먹다가 오늘 물만 먹었어요. 소화기능이 약해졌을 때 찬 음료, 맥주 등의 알콜 등도 설사를 유발합니다. 폭풍ㅅㅅ 하기 싫으면 참으세요.


3. 기름진 음식 : 얘네는 원래 안 좋아요. 소화를 잘 못시키는 체질이면 자제해야 합니다.


위염, 장염 조금 약먹다가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만성으로 넘어가면 큰 고생합니다. 피부도 계속 올라오고, 속 긁고, 화장실 자주 가고, 골병듭니다. 




먹어도 되는 음식 입니다





1. 콩, 양배추, 브로콜리 : 콩은 레놀렌산 및 요오드 성분이 들어있어 긴장완화 작용을 합니다. 양배추와 브로콜리는 비타민이 풍부해서 영양에도 좋고 위점막을 치료하고, 보호하는 성분이 있다고 하네요. 양배추에 비타민K는 지혈 성분이 있다고 합니다. 브로콜리도 스트레스에 좋다고 합니다. 항암효과도 뛰어나다고 하네요. 예전에 모 스페셜 방송에 나왔는데 양배추, 브로콜리 끓인 물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사실 시간도 오래걸리고 귀찮긴 하지만 물로 먹으면 체내 흡수가 잘되서 살도 오히려 빠진다고 합니다.


2. 따뜻한 차를 마시면 좋습니다(허브)


3. 참치, 연어 그리고 죽, 바나나


딱 생각했을 때 자극이 없는 음식을 먹어야 합니다. 짜지도 않고, 맵지도 않고 간이 없는 아이들이 좋습니다. 그리고 죽 종류를 먹어서 오히려 식사를 조금씩 해주는게 좋습니다. 이번주는 타의적인 다이어트를 해야할 것 같네요. 아침 죽, 점심 바나나, 저녁 죽으로 해결합니다!!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