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를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책이나 방송을 통해 운동을 배운걸 잘못 활용하면 부상당할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남자들이 근육의 단단함에 매료되어 잘못된 방법으로 힘을 주다보면~ 허벅지~ 어깨, 목 등 부상위험이 높습니다.


절대 근육의 단단함. 근육의 크기가 운동의 목적이 되어서는 안됩니다. 운동의 가동범위를 늘리고 순발력을 기르고, 목적에 따라서 적절한 운동을 해야합니다.




나혼자산다 소유의 데드리프트!!



캐틀벨 운동!!



하체근육을 위한 데드리프트와 캐틀벨, 그리고 어깨를 키우는 턱걸이(풀업)을 합니다. 이런 근육운동은 정확하게 운동하려는 부위에 힘을 들어가지 않으면 그만두는게 맞습니다.


이렇게 근육이 뭉치면 그 부분이 죽어가고 나중에는 아예 운동을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사무실이나 직업 특성상 한 쪽 근육이 뭉치는 효과를 잘못된 운동으로 더 심하게 될 수 있습니다. 풀어주는 스트레칭은 필수입니다.



뭉친어깨를 풀기위한 스트레칭!!


1. 폼롤 백



뭉친 부위 아픈 부위에 폼롤을 대고 굴려주면 됩니다. 어깨 허리, 허벅지 모든 부위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폼롤 하나 구매해두는것도 좋죠^^


2. 짐볼 운동




짐볼을 활용해서 어깨를 뒤로 젖치면서 어깨벼 운동을 해줍니다. 어깨와 팔꿈치를 W자로 만드는 짐볼W, 손을 쫙 펼쳐서 T로 만들어주는 짐볼T 운동은 어깨 여러부위를 운동시켜서 뭉친 근육을 풀어줍니다.





짐볼은 사실 집에 두면 귀찮기도 하고 이리저리 굴러다녀서 짐볼 대신 등받이 없는 의자를 활용해도 됩니다. 비슷한 것에 가슴말고 가슴아래 윗복근과 명치 쯤 닿게해서 운동을 해야 합니다.


운동을 할 때 충분히 스트레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한 번 뭉친 근육은 계속 뭉쳐서 잘 관리를 해야합니다.




Posted by Goodli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