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싫다! 좋아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식습관 개선, 피부과 진료 등을 통해서 여드름을 제거할 수 있다. 그런데 힘!! 들!! 다! 자주먹던 야식을 안 먹어야 하고, 부지런한 생활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야 한다.


여드름도 그냥 볼에 난거는 괜찮은데, 여기저기 싫은 여드름이 있다. 그 중에 '인중여드름' 가리기도 힘들고, 자주 만지는 부위라 얼굴이 아프다. 코밑에 여기에 여드름이 나는것은 주기적으로 나는것 같다. 여드름선이 이 쪽에 있어서, 호르몬 변화 시기에 따라 생긴다.


여자들은 주로 생리 시기에 여드름이 난다. 호르몬 불균형이 주 원인이라고 한다. 남자들은 면도가 원인이다. 피지선 제거가 아니라 표면을 날카롭게 베기 때문에 피부에 좋지 않다. 면도기가 아무리 좋아져도 매일 면도하는 성인남자 피부에 좋을수가 없다.


인중 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깨끗이 세안을 한다. 그리고 고름이 됐으면 추출기로 짜준다. 그리고 '3M 넥스케어 블레미쉬 클리어 커버' 를 붙인다. 트러블패치인데 접착력이 네오덤 보다 좋은것 같다. 여드름이 사라지는 정도는 아닌데 붉은기 없어지고, 다른 사람들 시선이 덜 신경쓰인다.



가장 중요한 것은 '미국식 식습관'을 바꾸는 것이다. 햄버거, 치킨, 피자, 맥주, 소시지 등 기름기 넘치는 미국식단을 우리 단골메뉴에서 제거해야 한다. 먹어도 1주일에 한 번으로 제한하자. 이건 일명 '스킨 다이어트'라고 생각하자!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