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피부에 관심이 많다. 즉, 피부가 좋은 편이 아니다. 썬BB크림으로 커버는 가능하지만, 원천적인 치료가 아니다. 피부만 좋아도 자신감이 생기고, 삶의 활력이 더 생긴다는거 알고 있는가? 굳이 증명할 필요없는 사실이다. 밝은 미소에 맑은 피부는 안좋아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제레미리프킨의 '소유의종말'을 아는가? 2000년 초반의 이 글에 적었던 것처럼 이제 시대는 공유의 시대이다. 사람들은 돈을 내고 서비스를 받는걸 싫어한다. 페이스북, 카카오톡을 돈내고 가입해서 사용하라고 했으면 아무도 사용안했을 것이다. 이제는 자연스럽게 광고수익을 생각하지, 직접적인 가입비를 받는 서비스가 극도로 줄어들고 있다.


그런데 의료는 다르다. 성형외과, 피부과를 공유하기는 쉽지 않다. 생명과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전문가 라이센스가 있는 사람이 있고, 서비스를 한다. 그 가격은 무시할 수가 없다. 다시 여드름 이야기하자. 내가 글을 쓰는 이유는 음식조절로 피부가 좋아질 수 있는데 병원에서 이런종류는 잘 안알려주기 때문에 공유하는 차원이다. 영양학 박사학위가 있는 피부과 의사는 거의 없기 때문이다.


과자를 만드는 롯데, 해태, 오리온 같은 대기업들과 맥도널드 같은 인스턴트 식품 회사들 등이 굳이 우리 음식이 피부에 안좋다는 걸 굳이 연구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의사들은 비싼 화장품, 시술을 해야 수익이 더 생길수 있는 논리이다.


당신의 피부는 안녕하세요?





 여드름에 가장 안좋은 음식은 정크푸드이다.




1. 유지류 및 트랜스지방

쇼트닝, 우지, 돈지, 버터, 콩기름, 마요네즈


2. 마가린


3. 튀김에 사용되는 고온 식물성 오일, 계속해서 튀김하는 오일

-> 패스트푸드 감자튀김, 튀긴닭(치킨)


4. 인공감미료, 식용 색속

-> 감미료가 들어가는 음료(대부분의 편의점 음료)


5. 액상과당

-> 콜라, 사이다, 과일주스, 초코우유, 잼, 통조림 등


대부분의 편의점에 판매하는 과자, 음료 류등은 안좋다. 패스트리, 아이스크름 모두 좋지 않다. 우리가 주변에 자주 보기 때문에 먹는것이지 천천히 먹지않으려고 노력해야 한다. 한 개당 여드름 한개라 생각하면 안먹게 될 수 있다.


평소에 견과류, 과일류 등을 조금씩 섭취해서 배고픔에 인스턴트에 손이 가지 않도록 노력하는게 필요하다. 나도 지켜야겠다.




'건 강 한 생 활 > 피 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중 여드름 원인♣  (0) 2014.04.22
냄새날때 러쉬와 함께~!!  (0) 2014.04.17
이니스프리 리치오일 ♥  (0) 2014.02.20
남자 꿀피부 만드는법  (0) 2014.02.19
여드름 리포트! 트리오핌플 할까?  (0) 2013.10.16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