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커피, 녹차와 같은 음료는 많이 마셔서 좋을게 없다고 생각했다. 둘다 카페인이 들어이었어서 그렇게 생각했다. 그런데 녹차는 그렇지 않다고 한다. 그래서 차를 좋아하는 일본인들이 오래사는게 아닐까? 생각해본다. 중국은 아직 성장중이라 차를 많이 마시긴 해도 패스. 번외로 세계평균수명 1위 국가는 모나코이고, 일본은 2위이다. 일본 오키나와 같은 곳이 장수촌으로 유명하다. 해산물 섭취가 많아서 1위라고 했는데, 녹차와 같은 차도 영향을 미쳤을 것 같다. 우리나라는 흡연, 알콜, 자살, 교통사고, 암 등 다양한 질환에서 안좋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무튼 차를 잘 마셔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니, 관심을 가지자!


 녹차효능


녹차는 슈퍼푸드라고 연구결과들이 많다. 수천가지 녹차연구 데이터베이스들을 보면 녹차를 통해서 질병으로부터 보호가 가능하다고 한다. 확률을 적어도 낮출수 있다고 한다. 심장혈관질환, 암, 뇌졸중, 치주질환, 골다공증 등 다양한 질환의 위험을 낮출수 있고,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또한 산화방지효과가 있다고 한다. 녹차의 비타민이 신진대사를 효율적으로 바꾸고, 에너지를 증가시켜 다이어트효과(체중감소)도 있다고 한다. 에너지 흡수율을 높여서 전반적으로 건강한 몸상태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일본 JAMA 2006년 연구에 의하면 심혈관질환(CVD)를 줄이는데 큰 영향이 있었다고 한다. 11년동안 40-79세 인구 40000명을 실험한 결과 하루 3컵 소비하는 사람이 심혈관질환이 훨씬 낮았다고 한다.


녹차만 이렇게 좋을까? 블루베리 차 등 비타민 들어있는 차는 비슷한 효과를 낼거 같다. 이건 내 생각이다.ㅋ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