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장옥정의 전설의 PPL입니다. 목우촌!! 보통 브랜드있는 회사의 PPL만 생각해서 사극의 PPL은 어떻게 할까 궁금할 것입니다. 떡 하니 보여주는 방송이었죠.당시 제작진은 숙종 시대에 한글이 널리 쓰였다고 하여 핑계를 됐다. 이거 제작한 PD는 도전적인듯. 이렇게 욕먹으면 다음에 안 하면됨. 그리고 아이디어 좋았다고 그러면 다른것도 찾으면 되는것 같아요. 사극이라고 꼭 진지해야만 할 이유는 없으니깐요.


사극 PPL, 장옥정 목우촌


요즘에는 티나지 않게 사극PPL이 이뤄집니다. 한복, 장신구, 모자, 복숭아 까지도 PPL을 합니다. 퓨전사극에서는 그나마 표현이 조금 쉽지만, 전통사극은 PPL은 하지만 조심스러운 모습입니다. 그런데 제작비를 위해서 PPL은 꼭 필요하다고 방송제작의 측면에서는 말합니다. 사실 튀도 안나는 PPL이라고 하더라도 협찬사 측에서는 이를 홍보하려고 할테고, 요즘같은 SNS에서는 입소문이 금방 타니깐요.




사극 PPL, 수백향


수백향에서 창호, 이불, 장신구 보이지 않는 곳의 PPL


사극 PPL 기황후


기황후의 한복도 PPL


사극 PPL 기황후

이 곶감도 PPL입니다.


요즘은 'PPL 마케터'라는 직업이 있다고 합니다. 영화, 드라마에 자연스러운 노출을 도와주는 전문가라고 합니다. 창의적이고 신선한 발상과 홍보효과를 동시에 생각할 수 있는 새로운 마케팅 전문가 라고 하지요. 이 분들이 사극도 많은 생각을 가지고 했을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장옥정 '목우촌'은 긍정적이라 생각해요.ㅋ 완전 콜롬버스 급 아이디어인데.ㅋ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