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북부 치앙라이, 미얀마 부근에 진도 6.0의 지진이 있었습니다. 이 정도 강도의 지진은 태국에서 2006년 12월 13일 이후 5.1 이후에 처음 있었다고 합니다. 인명의 피해는 알려져 있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치앙마이 북부 지역 공항 및 터미널은 대피를 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도 강도는 약했지만 도쿄까지 느껴지는 지진이 있었고, 최근 동아시아의 지진이 무섭네요. 인도네시아 같은 경우는 2004년 12월 26일 9.1 의 지진과 쓰나미로 인해서 8000명이 사망했습니다.


이런 재앙이 다시 발생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지진은 우리 힘으로 막을수 있는 부분이 아니라 어렵네요. 우리나라는 세월호 같은 인재가 발생했지만, 다행히 천재지변은 적어서 좋은 땅인것 같아요. 태국을 위해서 기도 해주세요.


태국 진앙지역 입니다.




별표 표시 지역입니다.




트위터에 올라온 피해 상황입니다.

일부 도로의 유실, 불상 등 문화재 손실도 있습니다.

북쪽은 소수민족이 거주하며,

접근하기 힘든지역도 많은데,

조사해보면 좀 더 피해가 드러날수도 있겠네요ㅠ




얼른 복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지구촌에 사건사고가 끊이지 않네요.



Posted by Goodli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