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때문에 재택근무를 많이 하실 겁니다. 당연히 삶은 더 불규칙해졌습니다. 배달음식도 많이 시켜먹게 되고, 커피와 탄산(콜라,사이다)도 많이 마시게 됩니다. 끼니도 제때 챙겨먹는게 힘듭니다. 이럴 경우에 위염, 식도염 증상이 나타납니다. 위염이 좀 더 심해질 경우에는 위궤양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증상

가슴 답답, 통증, 명치 아픔, 속쓰림, 소화불량, 잦은 트름, 배에 가스 느껴짐

 

*해결방법

한의원을 가도 되지만, 위내시경을 추천드립니다. 9시간 이상 물만 먹은 공복 상태라면 당일에 위내시경 가능합니다. 저는 마취 안하고 했는데, 당일에 예약안하더라도 1~2시간 만에 끝낼 수 있습니다. 예약환자가 많이 없다면요.

 

내시경을 하고, 위장운동조절에 좋은 후로스판디정, 레보프라이드정, 알베릭스연질캡슐, 레바라틴정, 뉴라벨정 등을 처방받으면 됩니다.

 

https://coupa.ng/bYZjkS

 

 

이후에 음식조절도 필요로 합니다. 양배추즙과 죽 종류 등이 좋습니다. 카페인과 알콜 밀가루는 최대 적입니다. 양배추는 위건강에 도움이 되는 채소가 맞습니다. 위점막 강화와 재생을 촉진하는 비타민U가 풍부하게 함유됐기 때문입니다. 또 염증과 상처를 치료하는 데 뛰어나다. 따라서 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궤양, 위염, 역류성식도염 등 위질환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병원추천

서울 중구, 성동구 등에 거주하신 분이라면 서울베스트의료의원 추천드립니다.

위치 : 서울베스트의료의원내과 02-2135-1357 중구 다산로46길 17 두산위브더제니스 2층 서울베스트의료의원

 

*장점

건강검진 센터를 운영해서 토,일요일, 야간진료도 잘됩니다. 진료도 보고, 내시경도 바로 할 수 있는게 최대 장점입니다.

위내시경 검사는 내시경을 통해, 식도, 위, 십이지장의 점막을 눈으로 관찰하고 식도염, 위염, 위궤양, 십이지장궤양, 위암 등의 질환을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내시경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보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 즉시 조직검사, 헬리코박터균 진단을 위한 검사, 색소 살포 등 추가 검사 진행

 

Posted by Goodlie
,